삼일특수교육센터는 인천제2교회의 3대 교회 표어중 '인간사랑'의 정신을 바탕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으로 우리 주위에 있는 장애우들을 섬기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공동체 안에 한 부분을 이루는 장애우들이 소외된 삶을 극복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잠재력을 개발하여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며, 완전평등과 통합 속에서 질 높은 삶을 살아가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한 전인격적인 치유
② 전문적인 지도와 교육과 서비스를 통한 육신의 회복과 삶의 질 향상
③ 체계적인 복지 사업을 통한 지역 사회에 기여
프로그램 : 인지학습, 언어치료, 미술치료, 특수체육, 놀이치료, 음악치료
이용안내
언어발달지체(정신지체 · 자폐 · 뇌성마비 · 행동과다 · 청각장애), 조음장애, 유창성장애, 음성장애, 실어증 등으로 인하여 의사소통에 문제를 지닌 아동을 대상으로 언어진단 및 치료를 실시하여 잠재되어 있는 언어능력을 최대한 개발시키며, 의사소통기술을 습득케 하여 일상생활에서 원만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정상적인 언어발달을 유도하는 치료입니다.
발달이 지연된 아동이나 환경적 정서적 원인으로 인지 및 학습문제를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기초적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아동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프로그램입니다.
미술이라는 비언적 수단을 통하여 정서적 갈등과 심리적증상을 완화시킴으로써 한 개인이 원만하고 창조적인 삶을 살수있도록 도와주는 심리치료법입니다.
체육활동을 통하여 움직임과 신체조절능력이 부족한 아동의 잠재된 신체능력 발달을 극대화시키고 산만하고 지시수행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은 또래아동과의 집단훈련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언어로 충분하게 전달하는데 있어 제한이 있는 아동들에게 그들의 언어라 할 수 있는 놀이나 행동표현을 통해서 정서, 행동, 발달상의 문제를 보이는 아이들을 치료하는 심리치료입니다.